공지사항

신형 `에이프로2'…“골프카 시장에 새 바람 몰고 오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13 00:13
조회
3048
신형 `에이프로2'…“골프카 시장에 새 바람 몰고 오다”

완연한 봄 시즌을 맞았지만, 세월호 참사의 여파로 골프장을 비롯한 전반적인 골프산업이 크게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5인승 전자유도 골프카 시장도 된서리를 맞았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으며 약진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동양기전이 생산하고 국제인터트레이드가 판매하는 국산브랜드의 자존심 ‘에이프로(APRO)’가 그 주인공이다.

다행히, 5월 중순에 접어들면서부터는 골프장 예약이 예년 수준을 거의 회복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에이프로의 상승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성능과 안전성이 업그레이드된 2014년 신형 ‘에이프로2’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빠른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세련된 디자인, 고품격 성능 동시 만족

‘에이프로(APRO)’는 동양기전에서 생산하고 국제인터트레이드(주)에서 판매하는 국산 전자유도 골프카로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빠르게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국산 에이프로 골프카 생산회사인 동양기전은 유압실린더, 차량용 DC모터 등 자동차부품 전문생산업체로 연간 8000억원대 매출을 올리는 중견기업이다.

국제인터트레이드(주)는 지난 십 수 년 간 세계적 코스관리장비인 존디어를 비롯해 전자유도 골프카를 국내에 수입, 판매 및 사후관리를 맡아온 골프산업계의 뿌리 깊은 회사이다. 이 두 기업이 만나 국내 전자유도 골프카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해가고 있는 상황이다.

에이프로는 지난해 국산 골프카로는 판매 1위(약 35%)를 기록한 강자지만, 일제 수입제품인 야마하의 시장점유율 1위(약50%)에는 못 미쳤다. 이에 동양기전과 국제인터트레이드는 ‘타도 야마하’를 목표로 새로운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 편의성을 갖춘 2014년 신형 ‘에이프로2’를 야심차게 내놓고 업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에이프로는 첫 출범이후 4년여 만에 전국 100여개 골프장에 약 4000대 육박하는 전자유도 골프카를 공급했다. 이처럼 시장 진입 후 짧은 기간 안에 ‘톱 골프카’ 브랜드로 진입할 수 있었던 것은 제조사인 동양기전의 탄탄한 기술력과 판매사인 국제인터트레이드(주)의 영업력이 조화를 이룬 결과로 분석된다.

동급 최강 등판력, 서스펜션 등 ‘강력함’ 갖춰

형 에이프로2는 한국지형에 강한 AC모터를 장착하고 있다. 모터 전문 제작사인 하이젠의 48V 4.6Kw 모터를 채용해 오르막내리막 경사지에서 밀리거나 튀는 현상을 줄였다.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는 가운데 소음이 매우 적은 것도 이 때문이다.

모터와 더불어 골프카의 파워를 책임지는 배터리의 경우, 에이프로2부터는 차세대 배터리인 삼성SDI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기본 장착할 수 있다. 특히 에이프로2에는 삼성SDI와 리튬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 더욱 강력해진 골프카를 구현하게 됐다. 삼성SDI는 오직 에이프로를 위한 리튬이온 배터리는 48V 114A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그동안 소모품이자 관리대상에 불과하던 골프카 배터리 시장에 기술력과 안전성을 앞세운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납축전지는 로케트 배터리로 유명한 세방전지의 골프카 전용 모델이 탑재된다.

올 상반기 출시 이후 골프카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 에이프로2는 업계 최초로 5년 보증을 내세워 리튬배터리와 골프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형 에이프로2를 구입한 골프장 관계자는 “2014년형 에이프로는 젊은 감각은 물론 고급스러움과 한층 강화된 파워로 기존 골퍼들뿐만 아니라 젊은 골퍼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미끄럼, 충격 방지 등 주행 ‘안정성’ 극대화

에이프로2 골프카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강력함’이다. 동급 최강의 등판능력(25도)을 갖추고 있어 오르막 출발 시 밀림현상 없이 안전하고, 급경사에서도 일정한 속도를 유지시켜 준다.

안전하고 편안한 승차감 역시 에이프로2 인기 이유 중 하나다. 고급승용차에 사용하는 동일한 서스펜션(맥퍼슨 타입)을 채용함으로써 노면의 충격이 차체나 탑승자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했다. 특히 4륜독립현가 서스펜션으로 인해 항시 지면과 일정한 접지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주행시 안전성이 극대화되는 장점도 지녔다.

이와 함께 4륜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를 채용해(EM 클러치 병렬 적용) 경사로 정차 시 밀림 방지뿐 아니라 탁월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에이프로2의 또 다른 장점은 ‘안정성’이다. 초음파 장애물 센서를 장착해 전방 장애물 발생시 차간 거리가 자동 유지되는 등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충격감지 범퍼를 채용함으로써 차량 충돌 시, 범퍼에 부착된 센서에 의해 자동정차 되기 때문에 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에이프로2는 또 ▲미끄럼 방지 매트의 전면·좌우 장착을 통한 안전성 증대 ▲액셀 오조작 방지 바(BAR)를 통한 카트 오작동 사고 미연 방지 ▲낙상 방지용 우레탄 소재의 대형 팔걸이를 통한 그립감과 안전성 증대 ▲그립감 좋은 우레탄 소재의 스티어링 휠을 통한 안전성 및 편의성 향상 등 다양한 안전장치들을 내장하고 있다.

특히 카트 간 간격을 유지시키는 가드센서는 정차 중인 카트에 일정 거리 이내로 진입하면 자동 정지되며, 카트 간 정지거리 1m20cm 이상을 유지시켜준다.

젊어진 외관, 넓어진 수납공간 등 호평

100% 부품 국산화 성공으로 A/S비용 최소화

에이프로2의 ‘편리성’ 역시 동급 최강이다. 쇼크 업소버를 채용한 하부 개폐식 윈도우실드를 설치함으로써 원터치 개폐 조작이 가능케 하는 등 매우 간편하고 편리한 구조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조작 레버가 실내에 위치해 운전석에 앉은 채 곧바로 조작 가능하고, 간편한 조작레버 및 배터리 잔량표시를 한곳에 위치시켜 원터치로 쉽게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후면부에는 다목적 사물함이 장착됐다. 외부에선 보이지 않는 밀폐식 사물함은 에이프로2에만 있으며, 캐디나 탑승자의 개인 소지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아울러 자동잠금식 백홀더, 원터치 오픈 열선시트를 앞뒤 좌석에 채용함으로써 동계에도 따뜻하고 쾌적한 라운드를 보장한다.

루프는 전방은 윈도 실드 가운데의 배수구멍을 통해 물이 안전하게 빠지도록 설계했다.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 가운데, 후방에는 드레인 터널 설계로 골프백 및 탑승자에게 빗물이 흐르는 것을 방지한다.

차제 조작은 대시보드 가운데에 위치한 컨트롤 패널에서 일괄적으로 할 수 있다. 전·후진, 자동·수동 전환 스위치, 열선조작,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이 한 곳에 모아 편리하다.

에이프로2는 또 100% 국산화 부품이 장착돼 사후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특히 부품이 저렴하고 A/S가 빨라 골프카의 회전율을 극대화시켜준다. 품질보증기간 이후 고장 때에도 부품대금만 내면 무상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국제인터트레이드(주) 이병철 부사장은 “에이프로2는 동급 최강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등은 물론, 경쟁 업체보다 체계적이며 빠른 A/S를 통해 골프장 관계자들 및 이용 골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2세대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하는 한편, 고객을 배려한 편안한 승차감을 비롯해 주행시 소음을 억제한 신기술 등이 에이프로2의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또 “캐디전용 수납함을 배치함으로써 캐디와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고, 무엇보다 안정적인 승차감이 에이프로2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높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031)739-3200 www.kukjeint.com

소순명 기자 [ssm667@naver.com] 2014/05/14 16: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