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에이프로' 대한민국 명품 골프카의 인기질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13 00:14
조회
1119
에이프로는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 디와이(옛 동양기전)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하고, 국내 최대 코스장비·골프카 전문 딜러인 국제인터트레이드(주)가 유통 및 A/S를 책임지고 있다. 새로운 에이프로2는 배터리, 안전장치, 편의시설 등을 최신 기술 및 트렌드로 적용시켜 어떤 골프장에서 사용해도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

에이프로는 한국산 골프카의 자존심으로 부각되고 있다.

골프산업에서는 유독 국산 브랜드나 제품을 찾아 보기 힘들다. 클럽·볼 등 골프용품부터 코스관리에 사용되는 장비·작물보호제도 대부분 외국산이다.

그러나 골프카 시장에서 만큼은 국산 제품들이 선전하고 있다. 그 중 선두주자가 에이프로다.

2010년 첫 출시 후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현재 국산 골프카 중 가장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2014년에 모든 것을 바꾼 신형 에이프로2를 선보였고, 이후 꾸준히 골프장의 피드백을 받아 제품 개선에 전력하고 있다.

에이프로는 4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산업·유압기계·자동차부품 생산 전문 기업인 디와이(옛 동양기전)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하고, 국내 최대 코스장비·골프카 전문 딜러인 국제인터트레이드(주)가 유통 및 A/S를 책임지고 있다.

삼성SDI 리튬배터리 1회 충전 54홀 주행

새로운 에이프로2는 기존 모델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배터리, 안전장치, 편의시설 등을 최신 기술 및 트렌드로 적용시켜 어떤 골프장에서 사용해도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

에이프로2는 2014년 등장과 동시에 현재 골프카 배터리 시장의 대세가 된 리튬배터리를 장착했다. 그것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신뢰성을 보유한 삼성SDI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배터리 전문 조사기관 B3 리포트가 집계한 2011년 이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 업계 시장점유율 1위인 삼성SDI는 세계 최정상급 기술 및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SDI 리튬배터리는 배터리셀 및 팩, BMS 등이 모두 자체 생산돼 안전성이 뛰어나고 품질 및 사후관리도 우월하다. 특히 삼성SDI에서 A/S 5년을 보증하고 있다.

그만큼 수명 및 성능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는 얘기다. 삼성SDI 리튬이온 배터리는 약 3년 사용 후에도 초기 용량 대비 75% 수준의 용량이 유지되고, 기존 배터리방식에서 발생하던 충전 반복시 전체 용량이 감소하는 `메모리 효과'가 없어 효율적이다.

높은 에너지 밀도를 보유하고 있어 기존 배터리와 같은 부피 및 무게의 팩을 구성해도 3∼5배 높은 용량과 에너지를 구현할 수 있다. 충전 속도도 빨라 2시간만에 90%, 3시간 이내로 100%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

에이프로에 장착되는 삼성SDI 리튬배터리는 무게가 45kg 정도에 불과해 납축배터리의 5분의1 수준이다. 강원도 문막 소재 골프장에서 테스트한 결과 한번 충전으로 54홀 이상 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뛰어난 주행성능을 보였다.

국제인터트레이드는 삼성SDI 리튬배터리를 장착한 에이프로2를 사용하면 전기세, 보충액, 타이어, 케이블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5년간 약 1억원 수준의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최대 수납 공간에 휴대폰충전·열선시트

에이프로가 현재까지 진화하는 과정에서 가장 공을 들인 것 중 하나가 사용자 및 탑승자를 위한 편의시설이다.

우선 전면부 수납공간이 크게 넓어져 기존 5인승 골프카중 최대 수준이며 휴대폰 거치공간을 별도로 확보하고 있다. 또 12V 전원터미널이 부착돼 차량용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동중에도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다.

후면부에 장착된 에이프로만의 다목적 사물함은 밀폐식으로 캐디 소지품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뒷좌석에는 5개의 컵홀더를 설치해 탑승자 전원을 배려했고, 컵홀더 윗부분에 티를 꽂아 보관할 수도 있다.

성인 5명이 탑승해도 편안한 시트는 앞뒤 모두 열선기능이 적용됐다. 납축배터리 상에서 다소 제한이 있던 열선시트는 리튬배터리 장착으로 사용이 더욱 자유로워졌다.

2분할 하부 개폐식 윈도우실드는 날아오는 볼에 높은 안전성을 갖고, 넓은 시야와 바람 유입량이 많아 하계 운행시 쾌적하다.

사용자 및 정비자를 위한 편의도 갖추고 있다. 골프카에 문제가 발생하면 알람 램프가 켜지고, 대시보드의 진단시스템은 간단하게 열어 케이블과 노트북 연결로 빠르게 점검할 수 있다.

배터리커버와 리어바디는 각각 4분할돼 원하는 부위만 탈착 및 교체가 가능해, 정비시간이 단축되고 유지비용도 줄어든다.

자동 잠금식 백홀더는 접으면 간편하게 자동으로 잠기며, 펼칠 때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2분할 하부 개폐식 윈도우실드는 날아오는 볼에 높은 안전성을 갖고, 넓은 시야와 바람 유입량이 많아 하계 운행시 쾌적하다.

송·수신기, 마그넷센서, 가드엠프, 모터컨트롤러 등 에이프로의 전장품은 모두 동양기전이 생산해 발열, 방수, 진동, 전자파 등 자체 테스트를 거쳐 품질을 보증한다. 때문에 정확하고 신속한 A/S 및 즉각적인 골프장별 피드백 대응이 가능하다.

초음파 센서장착 탑승자 안전장치 강화

에이프로의 AC모터는 하이젠사 제작으로 한국 골프장 지형에 강하다. 오르막, 내리막에서 밀림현상 및 튀어나가는 현상이 없다.

성능과 안전을 위한 설계도 눈에 띈다. 옵션 장착할 수 있는 초음파 장애물 센서는 전방의 장애물을 감지해 자동 정차시킴으로서 탑승자의 안전성을 극대화한다.

초음파 센서는 전방 5m에서 장애물이 감지되면 우선 감속하고 장애물이 제거되거나 고정물체가 아니면 정상 속도로 복귀한다. 만약 감지 물체가 3m 이내로 접근하면 1.8∼2m 거리를 유지한 상태로 정차하게 된다.

여기에 골프카 충돌시 충격 감지 센서가 작동돼 안전하게 정지하고, 카트 가드센서는 골프카 간 간격을 유지하고 일정거리 이내 진입시 자동 정지해 안전을 확보한다.

서스펜션은 고급차에 적용하는 초경량 맥퍼슨 타입을 적용해 동급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고, 4륜 독립현가로 일정한 접지력을 보이고 승차감 및 코너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시켜준다.

에이프로의 AC모터는 하이젠사 제작으로 한국 골프장 지형에 강하다. 오르막, 내리막에서 밀림현상 및 튀어나가는 현상이 감소됐고, 다른 방식의 모터에 비해 유지보수가 필요없고 수명이 긴 것이 장점이다.

남부·코리아·남서울·뉴서울CC의 선택

에이프로는 사후관리도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이를 맡고 있는 국제인터트레이드는 에이프로 및 존디어 코스장비 공급으로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도권, 영남, 호남, 제주 지역에 A/S 센터를 두고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성능과 사후관리에 대한 신뢰로 에이프로는 최근 골드·코리아CC의 230대분 골프카 전량 교체 납품을 완료하고 남부CC, 남서울CC, 뉴서울CC 등 국내 유수의 명문 골프장에 공급되고 있다.

국제인터트레이드 이동현 대표이사는 “에이프로는 골프장들이 국산 골프카에 달았던 물음표를 떼어 내고 이제는 명실상부 명품 골프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명문 골프장에서도 망설임 없이 선택하고 있는 에이프로는 세계 어디에 내놔도 당당한 대한민국의 대표 골프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골프산업신문 이주현 기자>